인천지역암등록본부

INCHEON CANCER REGISTRY

인천지역암등록본부는 암등록산업을 통하여 정확한 암 관련 정보를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암등록사업

암등록사업은 특정 지역의 암 발생 수준을 알아내고 이를 관리할 목적으로 관련한 자료를 지속적이고 체계적으로 수집하는 사업이다. 암등록사업의 목표는 해당 지역의 단위인구 당 암 발생률을 산출하는 것이다.
또한, 등록자료를 이용하여 해당 지역의 암의 심각성을 알아내어서 암관리 정책 순위를 수립하고, 향후에 필요한 의료진, 병원, 비용 등을 예측하며, 암의 발생추세와 집단발병을 확인하여 암의 원인을 규명하는 계기를 제공하고 새로운 암 예방, 진단, 치료프로그램의 효과를 확인할 수 있으며, 암 교육 홍보자료로 활용할 수 있다.

암통계로는 암발생률, 암사망률, 암생존율, 암유병률, 그리고 의료비에 관한 통계 등이 있다. 암발생률은 특정 시기에 암으로 새로 진단받는 인구가 얼마인가를 나타내는 것이며, 암사망률은 암으로 사망하는 비율이 어느 정도인가를 알려줍니다. 암생존율을 이용하면 암에 걸린 후 얼마나 살게 되는 지 알 수 있으며, 암유병률은 현재 암으로 진단되어 생존하고 있는 인구를 알 수 있는 통계이다. 암사망률은 사망신고서를 집계하여 통계청에서 매년 발표하고 있으며, 특정 지역의 암발생률은 해당 지역암등록본부에서 산출하고 있다.

ADDRESS
[인천지역암등록본부] 인천시 중구 신흥동 3가 7-206 인하대병원 의료정보과내

INFO
전화번호: (032) 890-3287,3290 ㅣ 팩스번호: (032) 890-3293